방법론)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에 대해

작성자: [관리자] 하얀설표

2025.06.16 16:00 (KST) 작성됨






트래픽을 증가시키기 위한 방법

블로그가 되었든, 일반 웹사이트가 되었든, 커뮤니티 사이트가 되었든간에 방문 트래픽을 늘리기 위한 방법은 큰 차이가 없다.

  • 검색 유입 : 네이버, 구글, 다음과 같은 검색엔진의 검색 결과에서 자신의 사이트 게시물이 노출되는 것
  • 백링크 : SNS나 다른 웹사이트에 자신의 사이트 url을 남기고, 해당 링크로 유입을 노리는 것. 외부 유입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 광고 : 검색엔진에 게시되는 광고 또는 애드센스와 같이 웹사이트에 게시되는 광고를 통한 방문을 노리는 것

 

트래픽을 증가시키는데 비용을 들일 수 없다고 한다면 광고는 선택지에서 제외된다.

그렇다면 검색 유입과 백링크를 통한 유입을 노려야 하는데, 백링크를 남기는 것은 쉽지 않다.

 

광고 게시물에 대한 좋지 않은 시선

좋게 표현해서 백링크지, 나쁘게 말하면 "자신의 사이트로 유도하기 위한 광고성 링크"다.

그대로 두면 자신의 사이트 이용자가 다른 외부 사이트로 빠져나가는데 이를 좋게 볼 사이트 소유주는 없다.

또한 사이트 주제와 전혀 관련없는 내용의 글을 작성하며 끝 부분에 자신의 사이트로 방문해달라는 형식의 글을 작성한다면, 해당 사이트 이용자 입장에서는 불쾌하게 받아들인다.

 

결국 이런 백링크들은 하나같이 신고 대상이고, 광고 게시물 신고 검색결과만 보더라도 이런 게시물에 대한 시선이 곱지 않은 것을 알 수 있다.

 

검색 유입도 쉽지 않다

검색 유입은 쉽게 말하면 "경쟁"이다.

특정 검색어와 연관된 수백, 수천만 개의 웹문서가 존재할텐데, 그 중에서 1번 째로 나의 게시물이 노출되게 하는 것은 그야말로 하늘의 별 따기다.

또한 검색엔진에서는 검색결과 최상단에 유료 광고 게시물을 노출시켜주는 것으로 돈을 벌고 있기 때문에, 광고 링크가 게시되는 검색 결과를 노린다면 경쟁은 더더욱 심해진다.

 

검색량 많은 키워드 찾기

검색량을 알아내는 방법은 많이 알려져 있다.

구글의 경우에는 "구글 애즈"의 "키워드 플래너"를 통해서, 네이버의 경우에는 "네이버 광고"의 "키워드 도구"를 통해서 특정 키워드에 대한 월간 검색량을 조회할 수 있다.

출처 투잡커넥트(좌) / 네이버 블로그(우)

 

네이버의 자사 플랫폼 우대

구글의 경우에는 검색 결과에 웹문서들을 나열할 뿐이다. 굳이 분류하자면 광고 영역과 웹문서 영역 2개가 존재한다.

 

반면 네이버의 경우는 다르다.

유료 광고, 뉴스, 블로그, 카페, 사전, 웹문서 등의 결과를 복합적으로 나누어서 검색결과로 보여준다.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는 과거 "VIEW(뷰)"라는 영역에 노출되었다가 지금은 "인기글"과 같은 "스마트 블록"으로 합쳐져 노출된다.

티스토리 블로그, 워드프레스, 블로그 스팟(구글 블로그) 등은 웹문서 영역에 노출된다.

간혹 웹문서가 아닌 인기글에 포함되는 사이트도 일부 있긴 한데.. 당연하게도 그 조건은 공개되어있지 않다.

 

네이버 검색결과를 조금만 살펴보면 알겠지만, 대부분의 검색결과에서 네이버 블로그 또는 네이버 카페 글을 상단에 노출시켜준다.

외부 블로그의 경우에는 그 다음에 노출이 되기 때문에 네이버에서 타사 플랫폼으로 검색 결과의 상단에 노출하는 것은 쉽지 않다.

 

가장 좋은 방법은 네이버에서의 검색 유입을 위한 네이버 블로그를 따로 운영하는 것인데, 블로그를 따로 관리하는 것은 귀찮고, 관리한다고 하더라도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하는 것은 쉽지 않다.

 

네이버 포스트를 통한 수익 창출

구글에 "애드센스"가 있다면 네이버에는 "네이버 포스트"가 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광고 게시 서비스다.

이를 통해 많은 수익을 벌어들이는 사람들도 있으니 굳이 애드센스만 고집할 필요는 없을 수도..

출처 네이버 블로그

 

광고를 통한 유입

다음 이미지를 보자.

"유튜브 프리미엄"과 관련된 문서 수는 1,600만 개 정도고, 그마저도 광고 링크 3개가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되고 있다.

 

무엇을 하더라도 비용을 지불하면 작업이 보다 수월해지는 것이다.

애드센스 광고 중에서도 네이버 블로그 링크로 이어지는 광고가 가끔 보인다.

 

이런 게시물이 있는 것을 보아 아마도 블로그 방문자수를 늘리는 방법이랍시고 유료 광고를 결제하라는 내용을 가르치는 강의가 있는 듯 하다.

아로스님께서 키워드 단가 높은 주제 하나 정해서

20개는 쌓아놓고 광고 돌리라고 하셔서 지금 쌓고 있는 중인데요.

티스토리 5개 블로그가 있는데 그 중에 3개는 현재 메인으로 쓰고 있고

나머지 2개가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그 나머지 중 1개에다가 대출 내용을 작성중인데요.

이렇게 했을 때에 메인으로 쓰고 있는 블로그3개에는 영향이 미치지 않나요?

 

아직 초보라고 다음 유입이 많아 걱정이 되어서요..

하위 블로그에 따로 대출글만 쓰게 되면 해당 블로그만 저품을 맞던 펍벤을 맞던 하는걸까요?

 

출처 광고를 돌리기 위한 블로그로 대출 키워드 깔아두기중 인데요

 

광고 유입도 쉽지 않은 듯..

좀 더 찾아보니 광고로 연결되는 페이지에 다른 링크나 광고가 노출되고 있다면 제한이 걸릴 수 있나보다.

네이버 키워드 사이트 랑 키워드 통과할때 

사이트에 광고나 링크 넣으면 승인이 안되잖아요... 그래서 구글 애드센스 수익 연결하지 않은 따끈따끈한 새 블로그로 

승인을 받고나서 다시 광고를 넣으면 하루 이틀 뒤에 다시 제한이 걸릴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게 항상 걸리는게 아닌건가요? 

걸릴수도 안걸릴수 도 있는데 그냥 일단 해보는 걸까요?? 

 

출처 네이버 키워드 광고 관련하여

 






추천 (0)


글 목록

댓글을 달 수 없는 게시물입니다.


"분류없음" 카테고리의 #애드센스 관련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