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클라우드)서버 생성하는 방법



작성시간 :





인스턴스 생성 메뉴 접근 방법

오라클 클라우드 메뉴에서 "Compute" > "Instances"를 선택한다.

이 메뉴에서 자신이 소유한 인스턴스 목록으 확인할 수 있다.

"Create instance" 버튼을 클릭하면 인스턴스를 생성하는 페이지로 이동한다.

인스턴스 설정

인스턴스의 기본 설정을 할 수 있다.

"인스턴스-{인덱스}"로 기본이름이 설정되는 라이트세일과는 다르게 오라클 클라우드에서는 "인스턴스-{생성 요청 시간}"이 기본이름이 된다.
내 경우엔 프리티어 서버 운영이 목적이기 때문에 "Always Free-eligible" 마크가 있는 것들을 선택했다.

cpu 설정

프리티어에서는 최대 2개의 인스턴스, 최대 4개의 cpu 코어가 제공된다고 한다.
그러나 VM.standard.E2를 선택하는 경우 최대 2개의 ocpu만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인지 1개의 ocpu를 사용하고 있음에도 할당량의 50%를 사용 중이라는 알림이 노출된다.

ssh 키

이게 없으면 ssh 연결이나 ftp 연결을 할 수 없으므로 키 파일을 반드시 잘 보관하자.

생성 완료 화면

생성 자체는 어렵지 않다.
생성 초기에는 "The instance requies a public IP address to connect to it from the internet. You can assign either an ephemeral public IP or a reserved public IP to a private IP for this purpose."라는 메세지가 노출되는데, 인스턴스에 고정 IP가 연결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고정 ip 연결 작업이 필요하다는 알림 메세지다.



태그



공유

하기






white.seolpyo.com